FLATFORM

윤정민, 최연수 2인전
2021.06.24 – 07.18

윤정민, 최연수
윤정민/최연수 <𝙁𝙇𝘼𝙏 𝙁𝙊𝙍𝙈>
Yoon Jeongmin / Choi Yeonsoo 

24 June -18 July, 2021 
Thu-Sun 11am – 6pm (closed on Mon-Wed) 
𝗛𝘆𝗲𝗼𝗻𝗴 𝗜, 𝗜𝗜 _105, Euljiro, Jung-gu, Seoul 
Hosted by SLASH

There will be no opening event due to COVID-19. 
Please follow advised precautions while visiting.

——
구상과 추상의 끝에서 서로 다른 스타일의 작업을 하는 두 작가는 그들의 작업을 하나로 묶기 위해 전시타이틀<𝙁𝙇𝘼𝙏𝙁𝙊𝙍𝙈>을 가져오고, 공통의 키워드 안에서 개별적으로 ‘평면성’을 바라본다.

일상의 순간들을 유머스럽게 표현한 윤정민의 조각은 공간형의 하얀 바닥과 만나 평면적으로 보여질 수 있음을 제시한다. “선에서 형태가 되어 조각으로; 드로잉이 조각으로 똑같이 재현되는 작업”이기 때문에 마치 공간에 그려진 공간드로잉이 펼쳐진다. 반면, 최연수의 공간은 차가운 순수 형태로서의 기본단위만으로 공간을 메꿔나가는 또 다른 느낌의 ‘공간드로잉’이 펼쳐진다. 공간 전체가 선,면,원형,원통 등의 기본단위 요소들이 기계적으로 컷팅되어 무심한 듯 놓여져있다.

일찍이 모더니즘의 핵심 강령이었던 클레멘트 그린버그의 평면성, 마이클 프리드의 순수시각성은 포스트모더니즘도 훨씬 지난 현재, MZ세대작가들에게는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둘이 함께- 그러나 서로 다른 국면-의 의미를 찾아보며 관람하는 것도 흥미로울 듯 하다. — 김은희 / 공간형

#공간형 #을지로전시 #서울전시 #artspaceHYEONG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